TMS 2.0

Testing Management Systems 1.0

Korea Certification Center


Area of Application

TMS (Testing Management Systems) 는 특정 제품의 테스팅 과정에서 각 테스트 항목의 검사 여부와 충족 여부 과정을 확인하고 테스팅 업무를 관리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TMS는 Excel 파일로부터 테스트 항목 읽기, 테스팅 작업 할당, 테스트 항목 확인, 보고서 출력 기능을 제공합니다.

 

Abstract

TMS는 특정 제품에 대한 테스팅 작업을 관리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테스팅 항목을 Excel 파일로부터 읽어 각 항목을 ADONIS 객체로 생성하며, 특정 제품에 대한 테스팅 업무를 각 담당자에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테스팅 업무 담당자는 각 항목에 대한 결과를 기입할 수 있으며, 매니저는 각 항목별 테스팅 수행 여부 및 충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팅 업무 담당자는 테스팅 작업을 마친 후 그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TMS는 ADONIS 도구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Approach

TMS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검사작업 할당

1) 테스팅 항목 불러오기: 제품별로 정의된 테스팅 항목이 기입된 Excel 파일로부터 정보를 읽어 TMS 내에 저장합니다.

2) 검사자 할당: 저장된 테스팅 항목 정보를 기반으로 테스팅 업무를 수행할 검사자를 선택하여 해당 테스팅 업무를 할당합니다.

2. 테스팅 항목 관리:

1) 테스팅 항목 확인: 검사자는 테스팅 항목의 정보를 확인한 후 제품에 대한 테스팅 업무를 수행합니다. 수행 결과에 따른 정보를 각 테스팅 항목 객체에 입력합니다.

2) 키워드별 항목 확인: 검사자는 특정 키워드에 따른 테스팅 항목을 확인하기 위해 분류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생성된 분류표를 통해 검사자는 특정 키워드에 해당하는 테스팅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보고서 출력: 테스팅 업무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Overview

Manual

관리자 매뉴얼: …

사용자 매뉴얼: …